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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개편된 티빙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경험(UX)과 사용자환경(UI)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에서 손가락을 좌우로 밀어 메뉴를 찾고, 방송 시청 중에도 같은 동작으로 다른 채널이나 관련 다시보기(VOD) 탐색이 가능하다.
또 방송을 보다가 나왔을 때 다시 화면을 열면 이전에 봤던 채널이 곧바로 재생된다. 티빙 이용 중 웹서핑이나 카카오톡을 할 수 있도록 '팝업모드'를 지원하며, 오디오만 들을 수 있는 '라디오 모드'도 탑재했다.
한편 CJ헬로비전에 따르면 현재 티빙의 모바일 다시보기(VOD) 구매 비중은 72%, 시청 점유율은 82%로 PC의 28%, 18%를 크게 앞서고 있다.
CJ헬로비전 김종원 티빙사업추진실장은 "이번 개편에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티빙 플레이어'를 개발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내년에는 N스크린 시장의 독보적인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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