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시대 `고객중심 스마트전략` 필수
금융ㆍ통신ㆍ유통 분야 데이터 분석ㆍ마케팅기법 소개
모바일로 진화하는 BI… 효과적 정보보호방안 제시
모바일로 진화하는 BI… 효과적 정보보호방안 제시
이형근 기자 bass007@dt.co.kr | 입력: 2013-06-20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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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M.BI페어 2013 콘퍼런스
21일 서울 중구 소공동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국내 최대 CRM, BI, 빅데이터 전문 콘퍼런스인 `CRMㆍBI 페어 2013'이 개막한다.
디지털타임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ㆍBI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CIO포럼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 시대의 빅 오퍼튜니티(Big Opportunity) 스마트한 분석과 가치창출'이라는 주제로 CRM, BI,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중심 경영전략과 업종별 성공사례, CRMㆍBI 관련 핵심 솔루션과 최신 기술 트렌드가 소개된다. `2013 고객중심 경영대상 시상식 및 수상기업 사례발표회'도 함께 진행된다.
KT 김이식 상무는 기조연설을 통해 최근의 빅데이터 현상에 대해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전세계적으로 실제로 급증하고 있는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 시장 형성 방법과 사례 등 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기회와 분석방법, 신규 데이터의 핵심인 위치데이터와 프로파일 데이터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SPSS코리아= SPSS코리아는 최근 변화되는 CRM을 위한 마케팅분석 개념과 마케팅분석 방법론을 살펴보고 홈쇼핑마케팅분석 적용사례에 대한 고찰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유통산업 CRM을 운영하기 위한 마케팅분석 방안을 제시한다. 최근 유통업계는 가격, 품질, 서비스, 판촉전략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객관계강화 전략에 관심을 가지고 CRM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유통산업 CRM의 특징은 분석 중심이고, 고객과의 대면이 중요한 채널로 인식되고 있으며, 고객-상품분석에 다양한 분석기법이 적용하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유통산업에서는 고객정보가 없거나 부족하므로 제대로 CRM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고객정보를 더 획득하거나, 상품위주의 분석을 수행해야 한다.
유통산업에서 CRM 부문 추세는 기존의 수익과 매출 위주의 세분화에서 상품 구매속성을 이용한 다양한 전략 세분화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상품을 통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고객의 성향을 이해하려는 노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SKC&C= SKC&C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기업들의 경제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회사는 우리나라 전체 산업 중 52%가 기상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그 사회경제적 영향은 총 GDP의 약 1% 이상을 차지하는 등 기상이 기업의 경제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비정형 데이터들을 조합해서 제품과 서비스 판매 전략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한다.
◇한국테라데이타=세계적인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인 한국테라데이타 `빅데이터 기반 CRM 강화 사례 및 솔루션 아키텍처'에 대해 소개한다. 이 회사는 글로벌 선진사례를 통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CRM 활동을 어떻게 강화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금융, 통신, 유통, 미디어 산업 등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국내 기업들을 위한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제안한다.
또, 선진 사례들이 공통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와 아키텍처의 핵심 구성인 탐색 플랫폼, 통합 마케팅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21일 서울 중구 소공동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국내 최대 CRM, BI, 빅데이터 전문 콘퍼런스인 `CRMㆍBI 페어 2013'이 개막한다.
디지털타임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ㆍBI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CIO포럼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 시대의 빅 오퍼튜니티(Big Opportunity) 스마트한 분석과 가치창출'이라는 주제로 CRM, BI,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중심 경영전략과 업종별 성공사례, CRMㆍBI 관련 핵심 솔루션과 최신 기술 트렌드가 소개된다. `2013 고객중심 경영대상 시상식 및 수상기업 사례발표회'도 함께 진행된다.
KT 김이식 상무는 기조연설을 통해 최근의 빅데이터 현상에 대해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전세계적으로 실제로 급증하고 있는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 시장 형성 방법과 사례 등 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기회와 분석방법, 신규 데이터의 핵심인 위치데이터와 프로파일 데이터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SPSS코리아= SPSS코리아는 최근 변화되는 CRM을 위한 마케팅분석 개념과 마케팅분석 방법론을 살펴보고 홈쇼핑마케팅분석 적용사례에 대한 고찰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유통산업 CRM을 운영하기 위한 마케팅분석 방안을 제시한다. 최근 유통업계는 가격, 품질, 서비스, 판촉전략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객관계강화 전략에 관심을 가지고 CRM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유통산업 CRM의 특징은 분석 중심이고, 고객과의 대면이 중요한 채널로 인식되고 있으며, 고객-상품분석에 다양한 분석기법이 적용하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유통산업에서는 고객정보가 없거나 부족하므로 제대로 CRM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고객정보를 더 획득하거나, 상품위주의 분석을 수행해야 한다.
유통산업에서 CRM 부문 추세는 기존의 수익과 매출 위주의 세분화에서 상품 구매속성을 이용한 다양한 전략 세분화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상품을 통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고객의 성향을 이해하려는 노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SKC&C= SKC&C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기업들의 경제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회사는 우리나라 전체 산업 중 52%가 기상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그 사회경제적 영향은 총 GDP의 약 1% 이상을 차지하는 등 기상이 기업의 경제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비정형 데이터들을 조합해서 제품과 서비스 판매 전략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한다.
◇한국테라데이타=세계적인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인 한국테라데이타 `빅데이터 기반 CRM 강화 사례 및 솔루션 아키텍처'에 대해 소개한다. 이 회사는 글로벌 선진사례를 통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CRM 활동을 어떻게 강화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금융, 통신, 유통, 미디어 산업 등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국내 기업들을 위한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제안한다.
또, 선진 사례들이 공통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와 아키텍처의 핵심 구성인 탐색 플랫폼, 통합 마케팅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바이매트릭스= 기존 BI(Business Intelligence) 시스템이 단순히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데 그쳤다면 현재의 BI시스템은 미래 예측이 가능하고 클라우드와 모바일, 빅데이터와의 결합으로 스마트BI로 성장하고 있다.
바이메트릭스는 엄청난 데이터 홍수 속에서 어떻게 우리에게 의미 있는 정보와 가치들을 얻어내고 그 과정에서 BI시스템의 활용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아보며, 빅데이터를 접근할 때 예측을 위한 BI기법 도구 활용 방안과 고려할 사항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제시한다.
특히, 글로벌 ERP, SCM 구축을 진행한 제조 기업들이 ERP에 모인 대량의 데이터를 경영에 활용하기 위한 고민에 대해서 해결책을 알아보고, 효율적이고 신속한 경영전략 수립에 대해 발표한다.
◇바넷정보기술= 바넷정보기술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테스트 데이터 변환솔루션 (Data Genor)으로 개발 및 테스트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개인정보보호방안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최근 많은 기업 및 기관의 개인정보 보안과 개발 생산성 향상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회사 발표 내용은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회사의 솔루션은 운영데이터를 이용해 테스트 데이터를 변환ㆍ생성ㆍ이관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별도 프로그램 개발 없이 감독기관의 보안지침 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신개념 솔루션으로 금융, 공공, 일반 등 기밀데이터를 포함하는 개발시스템을 구축하는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데이터 변환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은 개발계에서 사용되는 원천 데이터의 기밀정보 변환을 통해 보안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연관데이터를 일괄 변환해 개발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
◇수지원넷소프트= 주소정제 전문업체 수지원넷소프트는 대량의 주소 전환(지번, 도로명)에 따른 문제점 및 관리 방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 회사는 우리나라 주소체계가 기존 번지 기준 주소에서 도로 명을 기준으로 하는 새 주소로 변경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새로운 주소체계는 현재 기존 주소체계와 병행돼 사용되고 있지만, 오는 2014년 1월부터는 도로명주소만이 법적인 지위를 갖게 돼 고객 관리를 해야하는 기업들이 미리 준비해야 한다. 이에 이 회사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 기존 보유 중인 지번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전환하는 작업과 기타 고려할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내용들을 발표한다.
이형근기자 bass007@
바이메트릭스는 엄청난 데이터 홍수 속에서 어떻게 우리에게 의미 있는 정보와 가치들을 얻어내고 그 과정에서 BI시스템의 활용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아보며, 빅데이터를 접근할 때 예측을 위한 BI기법 도구 활용 방안과 고려할 사항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제시한다.
특히, 글로벌 ERP, SCM 구축을 진행한 제조 기업들이 ERP에 모인 대량의 데이터를 경영에 활용하기 위한 고민에 대해서 해결책을 알아보고, 효율적이고 신속한 경영전략 수립에 대해 발표한다.
◇바넷정보기술= 바넷정보기술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테스트 데이터 변환솔루션 (Data Genor)으로 개발 및 테스트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개인정보보호방안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최근 많은 기업 및 기관의 개인정보 보안과 개발 생산성 향상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회사 발표 내용은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회사의 솔루션은 운영데이터를 이용해 테스트 데이터를 변환ㆍ생성ㆍ이관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별도 프로그램 개발 없이 감독기관의 보안지침 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신개념 솔루션으로 금융, 공공, 일반 등 기밀데이터를 포함하는 개발시스템을 구축하는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데이터 변환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은 개발계에서 사용되는 원천 데이터의 기밀정보 변환을 통해 보안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연관데이터를 일괄 변환해 개발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
◇수지원넷소프트= 주소정제 전문업체 수지원넷소프트는 대량의 주소 전환(지번, 도로명)에 따른 문제점 및 관리 방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 회사는 우리나라 주소체계가 기존 번지 기준 주소에서 도로 명을 기준으로 하는 새 주소로 변경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새로운 주소체계는 현재 기존 주소체계와 병행돼 사용되고 있지만, 오는 2014년 1월부터는 도로명주소만이 법적인 지위를 갖게 돼 고객 관리를 해야하는 기업들이 미리 준비해야 한다. 이에 이 회사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 기존 보유 중인 지번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전환하는 작업과 기타 고려할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내용들을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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