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8일 일요일

대단한 `삼성의 독주`… 경쟁사들 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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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한 `삼성의 독주`… 경쟁사들 압도
북미 TV시장서 평판TV 매출액기준 29.4%… TV 전 부문서 1위 차지
삼성전자가 상반기 북미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독주를 이어갔다.

28일 시장조사업체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TV시장에서 매출 기준 평판 29.4%, LCD 26.9%, PDP 54.2%, 스마트 36.1%, 3D TV 45.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평판TV 부문에서 2위 업체 대비 약 배에 가까운 점유율 차이를 기록했다. 3~7위 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이다. 프리미엄 제품인 스마트TV와 3D TV 분야에서도 2위 업체와 10~20%포인트 차의 압도적인 점유율 격차를 보였다.

60인치 이상 평판TV 부문에서도 강세가 두드러져 전년보다 6.1% 포인트 증가한 33.4%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북미 TV시장 1위 요인은 대형화 라인업 확대를 통한 빠른 트렌드 대응과 프리미엄 마케팅 전개가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현재 전 세계 TV 시장의 가장 중요한 흐름을 60인치 이상의 대형화로 파악하고 올해 스마트TV 라인업에 60인치 이상 제품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대했다. 또 올해 초 선보인 85인치 UHD TV 85S9에 이어 7월초 65인치와 55인치 UHD TV 라인업을 추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상반기에 UHD TV, 프리미엄 스마트TV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앞세워 경쟁사와 차별화 제품 마케팅을 전개해왔으며, 하반기에도 이를 통해 타 업체와 점유율 차이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희종기자 mind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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