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2일 수요일

`1대 100 찬스`처럼…신개념 쇼핑SNS 초대박 예고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52102019960727002

`1대 100 찬스`처럼…신개념 쇼핑SNS 초대박 예고
LG CNS, `쇼핑 특화 SNS` 출시… 실시간 구매의견 투표



LG CNS(대표 김대훈)는 쇼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망고보트(www.mangovote.com)'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LG CNS `망고보트'는 국내 최초로 `투표(Vote)'라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접목한 `쇼핑 특화 SNS'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이 실제 상품을 보거나 만지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쇼핑몰 사용후기나 포털 검색결과 등 일반적인 상품정보에 의존해서 물건을 고를 수밖에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

LG CNS `망고보트'는 온라인에서 물건을 고를 때 `망고보트'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구매에 대한 의견을 묻는 투표를 요청할 수 있다. 투표는 가격, 사용경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과 함께 `사세요'와 `글쎄요'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이밖에 `망고보트'는 서로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집한 관심상품 정보를 한곳에 모아둘 수 있는 온라인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한 후에는 `구매완료' 버튼을 눌러 온라인 구매내역을 통합해 보관ㆍ관리하는 온라인 가계부로도 쓸 수 있다.

친구 추가 및 관리, 친구간 쪽지 보내기 등 SNS의 기본적인 기능들도 제공된다. 망고보트'는 웹 버전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iOS 앱 버전도 상반기 내 추가할 예정이다.

LG CNS는 2010년 이후 꾸준히 다양한 산업기술과 IT를 융합한 스마트 영역의 성장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망고보트' 역시 IT와 마케팅이 결합된 성장사업인 디지털마케팅 사업의 일환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LG CNS는 차별화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 `망고보트'를 LG CNS의 B2C 접점 플랫폼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또 LG CNS의 빅데이터 통합솔루션인 `SBP(Smart Bigdata Platform)'를 비롯해 앞선 솔루션을 `망고보트'에 적용시킬 예정이다.

최문근 LG CNS GRU(그루) 마케팅 사업부문장은 "`망고보트'는 투표 방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정보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